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사랑하기에 떠나신다는 - 亥寅합

합충형파해/합

by 삶의등대 2020. 11. 1. 16:29

본문


亥寅합은 亥수가 寅목을 생하는 일방적인 합이 될 수 있다.

사회가 나를 생하는가, 내가 사회를 생하는가?
ㅇㅇㅇㅇ
ㅇ寅亥ㅇ
이 사주는 월지에 있는 亥수가 일지의 寅목을 생하는 모습으로 사회가 나를 생하는 모습이다.

편관운이 온다고 편관적인 현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
기존에 편관의 데미지가 축적되어서 임계점을 넘을 때 현실에서 편관적인 일이 발현된다.

亥수는 목을 보면 자신이 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찾은 것이다.
자신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목이 나타났기 때문에 亥수 입장에서는 굉장히 적극적인 반응을 한다.

亥寅합, 亥卯합으로 수생목이 이루어지는데 자신을 잘 표현하기 때문에 감정이 풍부하고 적극성을 띈다.
寅목은 수를 설기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웬만큼 수의 기운이 강하더라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사주가 조열할수록 寅목이 수를  끌어들이는 작용이 더욱 활발하다.

亥수가 亥卯未 목운동을 시작하는 에너지로 목을 향해 가면 亥수의 생을 받은 寅목은 寅午戌 화운동으로 화를 향해 떠난다.
그나마 寅목이 화를 향해 떠나기에 亥수가 완전히 소멸되지 않고 존재할 수 있지 화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주어지지 않으면 결국 亥수가 소멸되고 만다.
그래서 寅亥합이 되어있는 경우는 주말부부 형태로 떨어져 살아야 된다고 권한다.

월지에 亥, 子가 있으면 바다 건너의 물상이 되는데 亥寅합은 바다 건너 합으로 원거리 만남이나 인터네통신 등 SNS를 통한 만남을 가지면 좋다.
오히려 너무 붙어 있을 경우 파가 일어나 합이 깨어져 서로 미워할 수 있다.
亥수는 자신의 기운이 소멸되더라도 품고 있던 甲목에게 뿌리를 찾아주고 싶었는데 寅목의 亥수에게 영양분만 섭취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화로 가 버린다.

그래서 亥수는 야속하게 떠나가는 寅목이 불만스럽고 寅목은 자신의 희망의 찾아 나아가려는데 자꾸만 붙잡는 亥수가 미울 뿐이다.

처음부터 서로를 미워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초기에는 원하는 것을 가진 상대에게 매력을 느껴 강렬하게 합을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게 불만이 생겨서 결국 합이 깨어지는데 현실과 이상의 괴리에서 발생되는 현상이다.

亥寅합에서는 亥수가 상징하는 육친이 데미지를 입게된다.
ㅇ丙ㅇㅇ  여
ㅇ寅亥ㅇ
亥수가 상징하는 육친이 관성이다.
亥寅합으로 亥수편관의 설을 우려해야 된다.
특히 목생화까지 연결되어 자칫 亥수편관이 소멸되어 사라질 수도 있다.
남편이 자신의 엄마(장모)를 뒷바라지 하다가 죽거나 지쳐서 떠날수도 있다.

이런 경우 수를 생하는 금이 있거나 수기운이 있어야 목숨을 부지할 수 있는데 申금이나 酉금은 亥수를 생하는게 익숙하지 않아 상당히 위험한 모습이다.
하지만 申금의 경우는 亥수를 잘 생하지는 못해도 寅목을 극해서 쪼개거나 쫓아버릴 수 있어서 그나마 낫다.
申금이 오면 寅목은 자신이 쪼개지기 싫어 화국으로 도망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