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丙화가 巳화를 볼 때

천간/병

by 삶의등대 2023. 7. 15. 15:24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비견, 자신의 뜻을 현실에서 바로 이룰 수 있다.
자신을 드러내고자하는 성향이 강한 병화에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다.

토식상이 록왕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서 말과 행동으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데 주로 장사나 개인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庚금편재가 장생이며 비겁과 식상의 기운이 강해 자신의 의지가 개입된 개인적인 장사나 사업으로 성공,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정재가 사지로 안정적인 재물인연은 약해서 많이 벌어도 한 방에 깨먹을 수 있다.

수관성이 절태지로 직장조직에 인연하기 힘들지만 록의 속성으로 공직이나 직장조직에 인연할 수 있다.
하지만 관성의 기운이 약해 진급과 명예발전에 영향이 없는 직장조직에 인연할 경우 큰 무리는 없다.

목인성도 목욕지, 병지로 기운이 불안해서 안정적인 직장생활이 어렵고 지지로 巳卯격각, 寅巳형으로 비견들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의견조율을 필요로 한다.

2. 巳화비견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巳화비견이 있는 경우

록으로 관직이나 명예를 이뤘던 조상인연이다.
하지만 관성의 기운이 강하지 않아 공직생활을 오래하지 못했다.
재성의 기운이 강해 부를 창출한 조상이지만 재물을 지키는 인성의 기운이 불안해 한 방에 재산을 탕진할 수도 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의 주장이 강해 이루고자하는 바를 하는 성격이다.
식상이 강해 손발을 활용한 직접 경험하고 시행착오를 겪은 뒤에 자신의 능력을 쌓아가는 스타일이다.

- 월지에 巳화비견이 있는 경우

월지 록은 기본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다.
관인의 기운이 약하지만 록의 공직이나 직장조직에 인연할 수 있는데 식상의 기운이 강해 주로 기술계통에 관련한 직장조직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편재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올 때 왕성한 비식의 기운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자기 사업을 할 수 있다.

- 시지에 巳화비견이 있는 경우

癸丙ㅇㅇ
巳ㅇㅇㅇ
癸巳시에 인연하는데 비식의 기운이 강해 말년까지도 건강하게 왕성한 활동력을 보인다.
시에 정관은 명예에 대한 의지로 말년에 선출직 공무원이나 봉사성 명예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정관의 명예를 이루는 자식으로 공직에 인연한 자식으로 보는데 巳화가 관인소통보다 식상생재의 기운을 강하게 일으키는 성분이라 재물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자식인연이다.

3. 운의 적용

巳화비견을 운에서 만나면 든든하다.
근이 되어주고 활동성과 재물발전까지 이룰 수 있다.
물론 비견의 환경이라 일정부분 경쟁으로 인한 금전전 지출은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뿌리가 되어주는 경쟁자들이라 일반적인 비겁의 환경보다는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
비식재의 기운이 강해지니 자신의 의지가 개입된 개인사업을 선호하지만 록의 영향으로 직장조직 활동도 배제할 수는 없다.
사주구조를 보고 판단해야 되는 부분이다.

4. 결론

록이라는 것은 든든한 뿌리가 되는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특히 신약한 사주는 천군만마를 얻은 듯 재관을 다룰 수 있다.
관성의 기운이 아주 약해도 지지 록만 있으면 공직에도 무난하게 인연할 수 있다.
하지만 신강한 사주는 문제가 된다.
아니래도 재관을 나눠야 할 비겁이 많은데 비견이 더 들어오면 분쟁의 요소만 늘어나는 꼴이다.
관성의 기운이 약해 기존의 분쟁도 조절할 수 없는 환경에... 피곤하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丙화가 未토를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午화를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辰토를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卯목을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寅목을 볼 때  (1) 2023.07.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