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丙화가 寅목을 볼 때

천간/병

by 삶의등대 2023. 7. 14. 18:57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편인, 寅목의 새로운 시작으로 조금 나아진 듯하지만 아직은 춥고 편인의 환경으로 활발한 활동력을 가질 시기가 아니다.

寅목편인의 환경에서 장생지에 놓이는데 장생지를 깔고 있다는 것은 든든하게 믿는 것이 있다는 뜻인데 뭘 믿지? 편인이라...
기발한 아이디어와 엉뚱한 발상이 상상도 못한 일들과 연결되는 경우도 많지만 편협한 사고와 강한 자기 주관이 고집으로 발현되는 경우가 있다.
아무리 장생의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지만 편인의 작용으로 활동력이 떨어지는 부정적인 작용도 한다.

戊토식신도 장생지에 놓이지만 토를 극하는 목의 환경이라 다른 식신장생보다 작용력이 활발하지 않다.

금재성의 기운도 절태지에 놓여 재물적인 보상이 사업이나 직업에 인연하기 힘들다.
그리고 인성이 록왕으로 기운이 강하니 현금재산보다는 부동산, 문서형태로 재산을 형성하는게 유리하다.

수관성도 병지, 목욕지에 놓여 기운이 불안정하고 기복이 심해 안정적인 직장생활도 힘들다.
강한 인성의 기운으로 글과 학문에 인연한 직업성을 가져야겠지만 공부보다는 멋내고 놀러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전문기술 위주의 자격증에 관련한 직장으로 재물과 인연이 적다.
대체적으로 변화가 적은 기술직 공무원이나 연구, 교육, 종교, 활인에 인연하면 비교적 안정적인 삶을 누린다.

2. 寅목편인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寅목편인이 있는 경우

강한 인성의 작용으로 글공부에 인연한 선비의 기상이 있는 반듯한 조상이다.
하지만 현실과는 너무 동떨어진 삶으로 처자식이 아주 힘들었다.
어린 시절 편인에 환경에 놓여 힘든 상황에서도 장생의 기운으로 주위의 기대를 받고 자랐다.

- 월지에 寅목편인이 있는 경우

편인의 환경에 놓인 부모라 경제적으로 어려워 부모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일찍부터 전문기술 자격을 활용한 직업에 인연한다.
하지만 재성의 기운이 약하고 관성도 불안정해 직장의 이동이 잦고 경제적 보상이 넉넉치 못하다.

- 일지에 寅목편인이 있는 경우

재성의 기운이 약하고 관성의 기운이 불안해 남녀공히 배우자인연이 불안하다.
남편이 변화가 적은 공직이나 교육, 종교, 활인 등의 직업에 인연할 경우 그나마 원활한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 시지에 寅목편인이 있는 경우

庚丙ㅇㅇ
寅ㅇㅇㅇ
庚寅시로 寅목편인의 환경에서 식상의 기운이 원활하게 작용하지 못해 건강이 불안하다.
게다가 관성의 기운도 안정되지 못해 자식과의 관계도 원만하지 않다.
말년에 편재는 재물을 사회에 기부하는 모습인데 자식과의 관계가 소원해져 재물을 기부하는 모습이다.

3. 운의 적용

운에서 寅목편인이 들어오면 장생의 환경에 놓이지만 편인의 도식작용으로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丑토의 시기에 입묘된 재성의 기운이 절태로 약해서 현실적인 재물보상이 어렵다.
그래서 재물과는 큰 연관이 없는 종교, 활인, 교육에 관련된 일을 하는 경우 별 문제가 없다.

4. 결론

장생의 환경이라 기대를 하지만 기대만큼의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아직 병화의 태양이 활개를 펼칠 환경이 아니다.
봄이지만 아직 춥다.
활발한 활동력을 발휘할 시기가 아니라 공부를 좀 더 해야되는 시기지만 수 겨울은 환경처럼 진득히 자리를 지키는게 아니라 엉덩이가 들석거려 공부도 잘되지 않는다.
전문기술 분야에 인연하여 힘들더라도 전문기술 자격을 활용한 직업으로 가야된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丙화가 巳화를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辰토를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卯목을 볼 때  (0) 2023.07.15
丙화가 丑토를 볼 때  (0) 2023.07.14
丙화가 子수를 볼 때  (1) 2023.07.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