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배우자 인연은 어떻게 될까?

인연법

by 삶의등대 2021. 1. 27. 02:25

본문

➡️ 己酉일주 여자의 지지 속 배우자 인연 원국이나 운에서 들어오는 간지들에 해당됩니다.


- 丙寅 : 寅목정관 남자가 자신의 식신을 드러내 구애하는 모습이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학식과 교양을 갖춘 엄마같은 남자가 戊토겁재는 장생시키고 나는 死 시켜서 寅酉원진으로 눈을 흘기며 미워한다.

- 丁: 卯목편관 남자가 자신의 식신을 드러내 나에게 사랑을 구애한다.

하지만 여자입장에서는 丁卯는정인처럼 지속적인 사랑을 주는 남자가 아니라 자기 방식대로 사랑을 주는 나쁜남자 스타일이다.
나는 이런 스타일의 남자를 卯酉충으로 함께 할 수 없다.

- 丙辰 : 辰중乙편관으로 辰토겁재 속에 있는 편관 남자가 자신을 丙화상관으로 드러낸다.

겁재속에 있는 남자가 학식과 교양을 갖춘 모습으로 나를 유혹하는데 나도 그 남자가 싫지않아 辰酉합을 한다.

- 丁未 : 未중乙편관으로 未토비견 속에 들어있는 편관 남자가 엄마같은 모습으로 자신을 드러낸다.

하지만 그 남자와 未酉격각으로 만나기는 힘들다.

- 丁亥 : 亥중甲정관으로 亥수정재 속에 들어있는 반듯한 남자가 자신을 편인으로 드러내고 돈으로 몸뚱이를 두르고 그 안에 숨어 있다.

남자의 입장에서 亥수는 학문, 문서, 자격을 취득해 상관으로 발현하는 것이 여자의 입장에서는 돈 속에 있는 남자가 식상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여자에게는 丁화인성(남자의 식상)이 된다.

- 戊寅 : 寅목정관 남자가 戊토겁재는 장생시키고 己토는 死 시킨다.(겁재를 좋아하고 있는 남자)

개운법은 활인성이나 교육성 직업, 선생님, 의상실, 여성복 디자이너, 의사, 업상대체을 했을 경우는 문제가 없는데 직업성하고 맞지 않을 경우는 寅酉원진으로 의심스럽다.

- 己未 : 未중乙편관으로 未토비견 속에 있는 乙목편관 남자가 자신을 비견의 모습으로 드러낸다.

남자입장에서는 돈과 여자로 둘러쌓여 있는 환경이라 좋을 수도 있지만 여자입장에서는 불안해 할 수도 있다.
여자학교 선생님이나 정수기관리, 요구르트 회사 등 여자가 많은 곳에서 근무하면 업상대체할 수 있다.

 

- 己亥 : 亥중甲정관으로 亥수정재 속에 들어있는 정관 남자가 자신을 비견의 모습으로 드러내고 있다.

남자입장에서는 인성적 환경에서 재성을 드러내는 모습으로 공부, 학문, 자격을 가지고 돈은 버는 모습이나 여자입장에서는 비견들과 재성의 환경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이다.
개운법은 보험회사나 상담 콜센터, 빨간팬 등 여자들이 많이 근무하는 곳에서 관리하고 지시하는 업무를 맡으면 업상대체할 수 있다.
혹은 문서를 다루는 행정처리 등의 업무도 괜찮다

- 庚寅 : 寅목정관 남자가 자신을 편관으로 드러내고 있다.

여자입장에서는 자식같은 남자가 戊토겁재를 더 좋아해 寅酉원진으로 미워한다.
여자의 식상은 남자입장에서는 관성으로 정관남자가 자신의 편관을 드러내고 있는 모습으로 힘든 직장, 무거운 책임, 개인적으로 힘든 사정, 아프거나 등 다른 편관적 환경에 놓여있는 남자일 가능성도 있다.

여자의 식상이 적당하면 즐거운 자극이 되지만 너무 과도하면 남자가 도망가는데 그렇다고 식상이 너무 없으면 자극을 못 받는다.

- 辛卯 : 卯목편관 남자가 나를 힘들게 하지만 자신도 힘들어 편관을 드러내고 있다.

己토는 병지로 외롭게 하고 戊토겁재는 목욕으로 즐겁게 해주는 모습이 卯酉충으로 싫다.

- 庚辰 : 辰중乙편관으로 辰토겁재 속에 있는 남자가 자신의 정관적인 반듯한 모습으로 나를 노련하게 만들어주는데 여자입장에서는 자식같은 여자들 속에서 남자가 일을 하고 있다.
(유치원, 학원, 여학교 선생님)

그런 남자의 모습이 싫지않아 辰酉합을 한다.

- 辛未 : 未중乙목편관으로 未토비견 속에 있는 남자가 자신을 편관적인 모습으로 드러낸다.

힘든 직장에서 많은 여자들로 둘러쌓여 있는 남자의 모습으로 백화점, 상담콜센터 등 여자들이 많은 직장에서 근무하는 남자의 모습이면 업상대체된다.
그렇지 않을 경우는 未酉격각으로 인연이 되기 어렵다.

- 辛亥 - 亥중甲목정관으로 亥수정재 속에 있는 정관 남자가 자신을 반듯한 모습을 드러낸다.

여자입장에서는 열심히 식신생재의 환경에 놓인 반듯한 남자가 자신를 보살펴 줄려는 순수한 남잔데 酉亥격각으로 쉽지는 않다.

- 壬寅 : 寅목정관 남자가 자신을 편인으로 드러내면서 戊토겁재만 좋은것, 맛있는 것 사주면서 장생시키고 己토는 巳시킨다.

여자입장에서는 반듯한 정관 남자가 정인인 자신의 식신으로 나에게 사랑을 표현하면서 실제로는 戊토겁재를 장생시키고 나는 死시키니 寅酉원진으로 미워한다.

 

- 癸卯 : 卯목편관 남자가 戊토겁재와 여행, 맛집탐방 등 즐겁게 해주면서 나를 외롭게 만든다.

癸수편재로 나를 즐겁게 해줄 것 같은 남자가 나를 戊토겁재는 목욕으로 즐겁게 하고 나는 병지로 외롭게 해 卯酉충으로 癸卯남자를 떠나서 나홀로 외로움을 달랜다.

- 壬辰 : 辰중乙목편관으로 辰토겁재 속에 있는 乙목편관 남자가 정재로 드러낸다.

辰토 겁재속에 있는 편관 남자의 사랑이 戊토겁재는 관대에 놓이고 나는 쇠지에 놓인다.

 

- 癸未 : 未중乙목편관으로 未토비견 속에 있는 乙목편관 남자의 편인이 드러난다.

戊토겁재는 쇠지에 놓이고 나는 관대받는다.

- 癸亥 - 亥중甲목정관으로 亥수정재 속에 있는 甲목정관 남자가 편재로 드러낸다.

오로지 돈밖에 없는 남자가 나를 보살펴주는 모습이다.

➡️ 일지는 배우자 자리


1. 일지가 일간을 생할 때 엄마같은 배우자.
2. 일간이 일지를 생할 때 자식같은 배우자.
둘 다 일지충 운에 결혼할 가능성이 높다.
여명일 때 1번의 경우는 고부갈등을 겪을 수 있고 2번의 경우는 자식 놓고 자식이 성장할수록 관성이 약해져 이혼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3. 일지가 록, 왕일 경우는 친구같은 배우자.

* 일지는 배우자, 월지는 부모.

1. 일지와 월지가 합일 경우 배우자와 부모의 관계가 좋아 가까이 살면 좋다.
2. 일지와 월지가 형충일 경우 배우자와 부모의 관계가 좋지 않아 자주 부딪히지 않도록 떨어져 사는 것이 좋다.

* 일지는 배우자, 시지는 자식.

1. 일지와 시지가 합이 되는 경우는 자식과의 사이가 좋아 같이 사는 경우가 많다.
2. 일지와 시지가 형충되는 경우는 자식과의 사이가 좋지 않다.
시지와 년지가 합이 되거나 관계성이 있으면 조기유학의 가능성도 있고 자식이 일찍 분가하여 자수성가할 수도 있다.
3. 시지가 일지와는 형충맞고 월지가 합이 되면 아이를 부모가 키워줄 가능성이 높다.


* 편관은 힘들고 버거운 남편이고 정관은 무난한 남편이다.
천간으로 떠 있으면 남편이 자신의 존재감을 외부적으로 드리낸 잘난 남편인데 관성의 뿌리가 없는 경우는 실속은 없고 허울뿐인 남편이다.(명고이박)

* 관성이 지지에만 있는 경우는 실속있는 남편이다.
운에서 천간에 관성이 들어올 때 실속있는 남편이 외부적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하지만 평소에 하지 않던 행동을 할려니 익숙하지 않은 모습이다.

* 지장간 남편은 자신을 다른 모습으로 천간에 내 비치고 있으면서 지지에는 또 다른 모습으로 자신을 감싸 이중으로 자신을 숨기기도 한다.
어찌보면 제일 실속있는 남편일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