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庚금이 亥수를 볼 때

천간/경

by 삶의등대 2023. 8. 6. 14:28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식신, 말과 행동을 드러내는 것인데 식상의 작용인데 수식신은 밖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안으로 조용하게 저장하고 마무리하는 모습으로 나타나 식상으로서의 속성이 강하지 않다.

亥수식신의 환경에서 병지에 놓이는데 밖으로 기운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마무리하고 정리하는 모습이 왠지 고독하고 쓸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甲목편재가 장생은 겨울의 환경에 접어들면서 봄을 펼칠 준비를 한다는 의미다.
亥수식신과 식상생재로 사업성의 인자는 있지만 설비나 직원을 많이 두고 활발하게 생산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역이나 유통, 교육, 종교 등의 역마와 문창의 인자가 개입된 사업에 인연할 수 있다.

관성과 인성이 절태지에 놓여 반듯한 직장에 인연하기 힘들고 만약 직장생활을 하더라도 진급이나 명예 상승 등의 특별한 이슈가 없는 조직에 인연할 때는 무난하다.
특히 강한 식상의 기운과 문창의 총명함으로 기르고 먹이는 사업에 인연 할 경우는 甲목편재를 생할 수 있어 제법 큰 재물보상을 이룰 수 있다.

2. 亥수식신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亥수식신이 있는 경우

의식주의 걱정이 없는 풍족한 집안환경에 문창의 총명함으로 공부도 곧잘 했다.
그리고 식신은 잘 먹고 활발하여 육체도 튼튼하다.

- 월지에 亥수식신이 있는 경우

경제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부모의 혜택 속에서 웬만한 것은 누리고 살았다.
물론 문창의 기운으로 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관성의 기운이 약해서 남들이 알아주는 이름있는 조직에 인연하기 힘들다.

결국 강한 식상과 문창을 활용하여 기르고 가르치는 직업에 인연하는데 亥수식신이 제일 잘하는 일이 목을 키우는 일이다.
선생님이나 학원사업에 특화되어 있는 사주구조다.

- 시지에 亥수식신이 있는 경우

丁庚ㅇㅇ
亥ㅇㅇㅇ
丁亥시에 인연하는데 말년까지 식상생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정도로 재물을 모으고 건강한 삶을 유지한다.

시정관은 말년까지 명예를 지속하는 것으로 선출직이나 봉사성 명예로 이어진다.
정화정관이 태지에 앉아 명예성이 불안하다.
亥중壬수와 암명합을 하는 모습이 명예를 이용해 재물을 취하려는 것이 될 수도 있다.
뒷돈을 받거나 여자를 탐하려 하다간 명예가 실추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된다.

3. 운의 적용


亥수식신을 운에서 만날 경우 공부만 하던 사람은 식상으로 인성을 펼쳐서 재성을 볼 수 있다.
교사에 임용되고 교수직에 채용될 수 있고 연구성과, 특허 등의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사주에 亥수가 있던 사람이 운에서 亥수를 만나면 자형작용으로 기존의 것을 대체하는 모습으로 새로운 일을 하거나 거래처를 바꾸는 경우가 생긴다.
물론 식신이 늘어나니까 일꺼리가 늘어나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도 된다.

4. 결론


먹고 기르는 사업을 할 경우 재물보상이 괜찮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다.
하지만 亥子丑의 환경은 정체되고 지연되는 현상으로 꾸준한 식상생재는 이루어지지만 급격한 번영, 발전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庚금이 戌토를 볼 때  (1) 2023.08.06
庚금이 酉금을 볼 때  (2) 2023.08.05
庚금이 申금을 볼 때  (4) 2023.08.05
庚금이 未토를 볼 때  (5) 2023.08.03
庚금이 午화를 볼 때  (4) 2023.08.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