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丁화가 亥수를 볼 때

천간/정

by 삶의등대 2023. 7. 27. 12:57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정관, 화수미제로 조화롭게 섞이지 못하니 겉으로는 밝지만 말 못할 근심, 걱정도 내제되어 있다.
정관은 반듯하고 명예를 중시하는 성향인데 천을귀인까지 있으니 상당한 명예발전을 이룰 수 있다.

亥수정관의 환경에서 태지에 놓여 강한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끌어가는 스타일보다 조직을 보좌하는 역할로 신뢰를 받는다.

토식상이 절태지에 놓여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번씩 감정이 폭발할 경우는 주체를 하지 못한다.
그리고 비식의 기운이 약하기 때문에 자신이 의도한대로 일을 성사시키기 힘들다.

금재성도 목욕지, 병지로 불안정하여 식상생재가 원활하지 못하니 자신의 의지가 개입된 장사나 사업에는 큰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직장조직에 인연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관성이 록왕에 천을귀인의 영향으로 직장생활에서 윗사람의 도움으로 성공발전을 이룬다.
하지만 관성의 환경에서 절태지에 놓여 임원급 이상 고위직에 진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甲목정인이 장생으로 학문에 대한 열의가 강하고 새로운 학문을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상당한 수준의 지식을 갖춰 가르치는 것을 선호하며 타인에 대한 배려가 남다르다.

2. 亥수정관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亥수정관이 있는 경우

명예와 권력을 가졌던 조상인연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집안이다.
그런 집안의 영향으로 반듯하게 타의 모범을 될 수 있도록 엄격한 분위기에서 성장했다.

- 월지에 亥수정관이 있는 경우

체면과 명예를 중시하는 부모의 환경에서 반듯한 생활과 학문을 하였고 나름 괜찮은 성적으로 공직이나 대기업 등의 직장조직에 인연할 수 있다.
원칙과 절차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융통성이 떨어지고 업무처리 과정의 속도는 떨어지지만 확실한 일처리로 직장조직 내에서 인정을 받는다.

- 일지에 亥수정관이 있는 경우

배우자 인연이 대체로 안정되어 처음에는 부인의 재생관하는 기운으로 남편의 사회생활에서 안정과 발전을 이룬다.
하지만 남편의 사회적 위치가 점점 높아지고 경제적 상황이 좋아질수록 부인의 사치가 심해져 갈등을 겪게 된다.
이로인해 남편도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시지에 亥수정관이 있는 경우

辛丁ㅇㅇ
亥ㅇㅇㅇ
辛亥시에 놓이는데 시편재는 말년에 활발한 재물활동을 의미한다.
구조에 따라 쓰느냐, 버느냐로 나뉜다.
재물의 단위도 크고 亥수정관의 선출직 명예를 위해 사회에 희사하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남자의 경우 자식이 성공과 번영을 이루지만 자식덕을 보기는 힘들다.

3. 운의 적용


亥수정관을 운에서 만날 경우 취직이 되고 승진이 되는 등의 명예발전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일을 하던 사람는 일처리에 있어 원칙과 절차가 까다로워져 진행속도가 느려진다.
그만큼 까다롭게 진행되다보니 주위로부터 인정받고 명예나 위신이 높아진다.

4. 결과


亥수는 지상에서 丁화의 짝이 되는 글자면서 천을귀인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주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직장조직 생활이나 남편을 통해 사회적 지위나 명예를 이룰 수 있고 학문에 대한 열정이 강해 나이가 들어도 계속 공부를 한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丁화가 戌토를 볼 때  (0) 2023.07.26
丁화가 酉금을 볼 때  (0) 2023.07.26
丁화가 申금을 볼 때  (1) 2023.07.26
丁화가 未토를 볼 때  (1) 2023.07.25
丁화가 午화를 볼 때  (1) 2023.07.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