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壬수가 申금을 볼 때

천간/임

by 삶의등대 2023. 7. 4. 11:45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편인, 편인은 눈치가 빠르고 의심이 많으며 외골수적인 성향을 보인다.
하지만 엉뚱하지만 특별한 기술, 자격과 순발력이 있다.
하지만 식상의 활동력을 억제하기 때문에 생동감은 떨어진다.

申금편인의 환경에서 장생지에 놓이니 주변의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많은 도움도 받는다.
하지만 편인의 환경은 항상 형제를 의식하고 모친의 사랑을 갈구한다.

식상이 절태지에 놓여 활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사회활동에 지장이 있다.
기본적으로 건강한 육체가 아니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유의해야 된다.
재성과 관성도 병지, 목욕지에 놓여 불안한 상태로 재물활동이나 사회생활에 기복이 심하다.

금인성이 록왕으로 기운이 강해 학문에 대한 열의가 대단하며 편인의 특수한 기술, 자격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식상을 쓰지 못하는 상태에서 편인의 능력을 활용해 손발을 쓰지 않고 먹고사는 것이 특변한 능력으로 보이지만 상황에 따라 부정적으로 발현되면 사기꾼, 도둑놈이 되기도 쉽다.

재성과 관성의 기운이 불안하기 때문에 안정된 직장조직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기 힘들고 주로 개인적인 활동으로 재성을 추구하지만 재성 또한 불안정하기 때문에 많은 재물을 취득하기는 힘들다.

2. 申금편인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申금편인이 있는 경우

申금편인의 특별한 재능을 가진 조상인연이다.
획기적인 발명품이나 국가에 진상할 정도의 기술을 가져 인정받았다고 볼 수도 있다.

어린 시절 식상이 절태지에 놓이는 환경으로 의식주가 불안정해 성장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심한 경우 잦은 질병으로 병원 출입이 잦았다.

- 월지에 申금편인이 있는 경우

조후가 편중되어 있고 편인으로 활동성이 떨어져 몸이 허약한 부모의 인연이다.
활발한 사회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부모의 환경에서 제대로 된 혜택이 부족했지만 강한 인성이 기운으로 오로지 공부만이 살 길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만 했다.

뚜렷한 목표없이 전문기술이나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특별히 직장조직 활동에 맞춰진 공부가 아니였기 때문에 취직이 쉽지 않고 재성과 관성의 기운이 불안정하고 식상의 기운이 약하기 때문에 취직을 하더라도 꾸준하게 일을 하며 조직에 섭리에 자신을 맞추지 못해 직장조직 생활을 오래동안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다.

- 일지에 申금편인이 있는 경우

재성과 관성의 기운이 안정적이지 못해 남녀 공히 배우자 인연이 불안하다.
여자는 식상이 절태에 놓이기 때문에 자식 인연이 박하고 자식과 인연하더라도 자식과 떨어져 살아야 식상절태의 불리함을 극복할 수 있다.

- 시지에 申금편인이 있는 경우

戊壬ㅇㅇ
申ㅇㅇㅇ
戊申시에 놓여 말년에 살인상생으로 순탄한 노후라 볼 수 없다.
戊토편관을 정면으로 받아들여 품어야 하는 상황인데 그나마 젊은 시절 혈기왕성할 때나 가능한 일이지 나이들어 노쇠한 몸과 마음은로는 편관을 감당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경우 자식이 명예를 위주로 사회생활에 번영이 이루는데 살인상생을 활용한다면 자식도 좋고 壬수일간에게도 큰 무리가 없다.

시에 편인은 식상을 활동을 억제하기 때문에 말년에 항상 건강에 유의해야된다.
이렇게 편인이 식상의 활동을 억제하고 건강을 악화시키는데 집중하다보니 편관의 명예가 주어져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

3. 운의 적용

운에서 申금편인을 만나면 식상이 억제되어서 활발하게 추진하던 일이나 사회생활에 제약을 받는다.
의욕도 상실되어 뭔가를 할려고 해도 잘 이루어지 않고 자신감도 잃어간다.
차라리 휴식을 취하면서 공부나 하자고 마음 먹는데 자신이 해왔던 기본적인 커리어가 있기 때문에 아주 기초적인 수준의 공부를 눈길이 가지 않는다.
특별하고 난이도가 높은 전문기술 공부를 하게되는데 세운으로 들어왔을 때는 결과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이런 편인운에 시작한 공부가 비겁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자격을 취득한다.

물론 대운으로 왔을 땐 굉장히 힘들고 고달픈 시기가 되겠지만 자격취득은 무난할 뿐더러 비겁운에 이르러 취득한 자격으로 사업까지 연결될 수 있다.

4. 결론

申금편인의 환경은 자체로도 답답한데 식상이 절태에 놓이고 재성과 관성의 기운이 불안해 아주 힘든 상황이다.
물론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고 전문기술 자격을 공부하거나 편인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부동산이나 한적한 곳에 목욕탕이나 숙박시설 등의 임대사업을 할 경우는 무난하다.
하지만 답답함을 이기지 못해 화려하고 번화한 곳에서 식상적인 활동으로 재물과 명예를 추구할 경우 좌절을 맛보고 결국 종교나 철학 등 정신적인 학문에 인연할 수도 있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壬수가 戌토를 볼 때  (0) 2023.07.04
壬수가 酉금을 볼 때  (0) 2023.07.04
壬수가 未토를 볼 때  (0) 2023.07.03
壬수가 午화를 볼 때  (0) 2023.07.03
壬수가 巳화를 볼 때  (0) 2023.07.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