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壬수가 巳화를 볼 때

천간/임

by 삶의등대 2023. 7. 2. 18:51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편재, 천을귀인으로 작용한다.
巳화편재의 환경에서 절지로 사업을 할 때 재물적 보상은 충분하더라도 그만큼 힘들다.

목식상이 병지, 목욕지에 놓여 활동에 기복이 심한데 일간이 절지에 놓여 식상활동이 만만치 않다.
하지만 천을귀인 巳화의 도움으로 상당한 재물성취를 이룰 수 있다.

재성과 관성이 록왕으로 재물활동이나 사회활동을 잘 할 수 있는 여건은 갖춰져 있다.
일간의 기운이 약한 가운데 식상의 기복이 심해서 재관을 얻을 수 있는 활동력이 일정치 않아 자신만의 힘으로 역부족이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마침 巳화편재가 천을귀인의 도움을 받는다.
귀인의 도움은 일반적인 육친의 도움보다 월등히 뛰어나 일간의 기운이 신약하고 식상이 불안정적인 기운을 가지지만 귀인의 도움으로 강한 재성과 관성을 충분히 취할 수 있다.

편인의 기운이 장생이지만 아직 완전하게 인성이 활약하기 힘든 시기이지만 재관의 기운이 워낙 강해서 충분히 인성의 소통이 이어갈 수 있다.
결국 귀인의 도움이 있으나 자신의 활동으로 재성과 관성을 생해야 되는데 일간의 기운이 신약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재물과 명예의 보상을 이뤄낸다.

2. 巳화편재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巳화편재가 있는 경우

천을귀인 편재의 영향으로 경제적으로 번영한 조상인연이다.
하지만 식상과 인성의 기운이 안정되지 못해서 그 혜택이 오랫동안 지속되기는 쉽지 않다.

- 월지에 巳화편재가 있는 경우

귀인부모의 혜택으로 초반에는 경제적 지원이 있었다.
하지만 巳화는 화재성으로 존재하기보다 巳酉丑으로 금인성을 추구한다.
시간이 갈수록 부모의 경제적 혜택보다는 정신적인 견고함으로 무장시켜주는 모습이다.
그래서 생각보다는 경제적인 혜택을 누리진 못했으나 재물활동이나 직장조직 활동을 원만하게 할 수 있는 인성적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乙壬ㅇㅇ
巳ㅇㅇㅇ
乙巳시에 놓이는데 상관생재로 재물활동이 말년까지 이어진다.
그만큼 건강하다는 뜻도 되지만 노년까지 하게되는 재물활동으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될 수 있다.
자식자리가 귀인이라 능력있고 유능해 사회적인 성공을 할 수는 있으나 부모를 절시켜 힘들게 하는 자식일 수도 있다.

3. 운의 적용

운에서 巳화편관을 만날 경우 권력성 있는 직업에 인연하면서 재물의 성취까지 이룰 수 있다.
巳화의 물상으로 인터넷, 통신, 언론, 방송 등 주로 언변과 빛과 관련된 직업을 가지며 역마로 외교, 무역, 항공 등에 직업에 인연한다.
식상의 기운이 다소 불안하지만 물상적으로 밝은 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천을귀인의 효과로 재물과 명예까지 취해 크게 발전할 수 있다.

4. 결론

재물에 대한 보상과 사회적인 활동에 능력을 발휘하여 명예도 함께 취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한 식상활동으로 인한 재물성취가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 기복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인성의 기운도 안정적이지 못하고 관성에 맞춰진 인성으로 자신이 공부한 분야를 벗어나면 대처방법을 몰라 난감해하는 상황도 발생한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壬수가 未토를 볼 때  (0) 2023.07.03
壬수가 午화를 볼 때  (0) 2023.07.03
壬수가 辰토를 볼 때  (0) 2023.07.02
壬수가 卯목을 볼 때  (0) 2023.07.01
壬수가 寅목을 볼 때  (0) 2023.07.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