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戊토가 午화를 볼 때

천간/무

by 삶의등대 2023. 8. 28. 20:56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정인, 양인의 완고한 성정과 강한 자존심으로 자신의 의지를 내세워 일을 추진한다.
하지만 강한 자신감이 자칫 자만심으로 발현되어 타인과의 불화가 잦다.

식상이 목욕지, 병지에 놓여 불안정하고 재성이 절태에 놓여 재물을 취하려는 활동보다 자신을 드러내고 멋을 부리기를 좋아하는 한량이다.

乙목정관이 장생으로 일반적이고 반듯한 직장에 인연할 경우는 성공과 발전은 있지만 직장동료와의 불화는 피할 수 없다.
편관이 사지에 놓여 권력성이 강한 직업에는 인연이 부족하지만 寅목편관이 지지에 놓여 강한 양인의 기운을 제어한다면 권력성은 가진 직장조직에서 성공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화인성이 록왕으로 직장조직에서 진급으로 인한 명예와 권력을 획득하기에 유리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2. 午화정인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午화정인이 있는 경우

정인과 양인의 작용이 동시에 있어 학문을 통한 명예와 권력을 누렸던 집안이다.
경제적으로 풍륭한 집안은 아니지만 자립심이 강하고 학문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 월지에 午화정인이 있는 경우

정인의 글과 학문을 바탕으로 한 직업에 인연하는데 주위에서 이끄는대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의지가 강하다.

정인의 도덕성을 바탕으로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자기 주관이 강해 융통성이 결여되고 타협이 잘되지 않아 마찰이 예고된다.

- 일지에 午화정인이 있는 경우

일지양인으로 배우자인연이 불안하다.
재성이 절태에 놓여 부인의 건강으로 인해 걱정이고 장생인 정관남편과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편관남편과의 인연은 좋지 않다.
하지만 정인의 성향을 가진 양인이라 다른 양인들보다는 일말의 여지가 있다.

- 시지에 午화정인이 있는 경우

戊戊ㅇㅇ
午ㅇㅇㅇ
戊午시에 놓이는데 시에 정인으로 말년까지 학문에 인연할 수 있다.
그리고 말년에 양인으로 자격획득이나 학위취득에 유리한 인자로 작용하지만 너무 강한 기운이 자칫 건강을 손상시킬 수도 있다.

부동산이나 문서형태의 재산을 이룰 수 있고 임대사업을 하는 경우도 많다.
시에 비겁은 생전 상속으로 자식에게 재산을 증여하는 모습인데 친구같은 자식과 같이 인성을 활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3. 운의 해석


午화정인을 운에서 만나면 학업을 성취할 수 있고 어려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 승진 등으로 명예와 권력을 얻을 수 있고 취업도 가능한다.

하지만 사업을 하는 경우는 재성이 절태에 놓여 손실이 발생될 수도 있다.
강한 양인의 속성을 가진 정인으로 부동산, 문서재산을 이룰 수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임대사업은 가능하다.

4. 결론


직업적으로 명예와 권력을 얻을 수 있지만 재물보상은 부실하다.
결국 이런 모습은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과 임무를 수행하는데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지만 주위를 배려하지 않은 자기만의 방식이 의도치 않게 피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완고한 신념과 도덕성을 타인에게도 주입시키려다보 오히려 주변에 사람들이 자꾸 멀어지게 된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戊토가 申금을 볼 때  (1) 2023.08.29
戊토가 未토를 볼 때  (0) 2023.08.29
戊토가 巳화를 볼 때  (0) 2023.08.28
戊토가 辰토를 볼 때  (1) 2023.08.26
戊토가 卯목을 볼 때  (0) 2023.08.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