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법조인 사주의 특징

사주풀이

by 삶의등대 2023. 7. 8. 14:22

본문

* 법무관련 직업

관성이 세력을 가지거나 월지 격을 차지하고 있어야 할 정도로 관성이 중요하다.

- 검사 : 편관이 세력이 있어야 강제성과 권력성을 가질 수 있다.
여기에 상관이나 형살이 개입되어야 범법성을 다룬다.

- 판사 : 기본적으로 검사의 속성을 가지면서 인성의 개입으로 관인소통의 인자가 강해야 된다.

- 변호사 : 당연히 재성이 개입된다.
식상으로 언변이 뛰어나면서 편재와 식상생재가 잘 이루어져야 된다.
이런 구조이면 자연히 관인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다.
여기서 관성의 세력이 어느 정도 있으면 로펌 등의 조직에 소속되고 비겁이 강하면 개인적인 활동을 하는 변호사다.

辛甲ㅇㅇ
未午戌寅
잡기 편재격 사주에 화식상이 발달해 있다.
년지가 건록으로 집안 대대로 벼슬을 한 조상인연이다.
편재격이지만 戌토는 토재성의 기운이 약하고 오히려 辛금정관이 양인의 기운으로 들어있어 국가공직이나 직장조직에 인연하는데 특히 시간에 辛금정관이 투출해 있어 중앙에 이름난 공직이나 기업체 아닌 지방을 대표하는 직장조직에 인연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그 수단이 화식상으로 발현되어 외교관이나 대변인, 홍보처에 인연한다.
세력이 강한 식상의 기운이 재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무역, 금융, 재정 등의 재물과 관련된 직업이다.
식상이 재성과 연결되고 관성의 기운과 관계된 직업이면서 일간의 기운이 양지, 사지, 묘지로 점점 약해지니 승진이나 명예상승과는 관련이 없다.
변호사의 경우 관성의 법률에 관련된 일을 식상의 말을 통해서 활용하고 재물을 추구하는 직업이다.
로펌이든 개인변호사든 승진과는 관련이 별로 없고 시지에 未토편재로 재성이 기운이 강해 재물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하다.

己丙ㅇㅇ
丑寅丑巳
월지 丑토가 상관으로 놓이는데 丑토는 토로서의 작용력이 약해서 상관의 작용이 활발하지 못하다.
오히려 丑중癸수 정관의 기운이 양인으로 들어와 있어 권력 대한 의지가 강하다

년지가 건록으로 관직에 인연한 조상인연이고 巳酉丑으로 연결되어 재물과 관련된 조직에 인연한 집안이다.
월지 丑토의 식상 기운이 약하지만 전체적으로 토식상의 세력이 강해 재물활동과 사회활동의 수단이 말과 행동에 인연한다.

丙화일간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고 戊토식신이 巳화와 寅목에서 투출되어 식신의 뿌리에 대한 갈등이 寅巳형으로 놓인다.
寅巳형의 구조는 갈등을 조정하는 직업에 인연한다.

일지 寅목편인이 특별한 학문에 대한 능력과 기술을 의미하는데 그런 재능을 식상으로 표현한다는 점에서는 의사나 상담가, 전문가의 직업에 관련이 있다.

하지만 이 사주는 변호사로 관성에 관련된 지식을 말로써 표현한다.
특히 寅巳형으로 조정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이혼 조정, 보험 조정, 노사갈등 해소 등과 관련된 부분에서 능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己丑시에 놓여 丑중癸수 정관의 기운이 강하고 상관이 투출되어 대중들이 위임한 선출직 명예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상관을 입묘할 수 있는 환경이므로 대중들의 눈치를 잘 살펴야되는데 기고만장하면 대중들이 위임한 권력을 수거할 수 있다.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자 사주의 특징  (0) 2023.07.08
남자의 사랑을 받는 여자사주  (0) 2023.07.06
연예인 사주의 특징  (0) 2023.07.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