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육자 사주의 특징

사주풀이

by 삶의등대 2023. 7. 8. 15:39

본문

* 교육자 사주의 특징

인성을 일간으로 소화해서 식상으로 잘 풀어내는 구조를 가졌다.

- 교수, 학교 선생님 : 인성은 강한데 식상이 부족하고 약한 관성이 개입되어 있는 경우.

- 학원강사 : 재성이 개입되어 있고 관성이 없는 경우는 학원강사에 인연한다.
거기에 인성도 강하고 식상도 강하면서 스타강사, 일타강사다.
하지만 인성은 약하고 식상만 강할 경우는 그 학원에 간판강사(얼굴마담)이다.

- 장학사 : 관성의 기운이 어느 정도 세력을 갖추고 있어야된다.

丙乙ㅇㅇ
子巳戌ㅇ
월지의 戌토정재의 환경에 입묘되어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戌토에서 관성과 인성의 세력이 강하기 때문에 제법 이름있는 교육대학에서 조용히 공부에만 전념하며 보냈다.
乙巳일주 자체가 강한 상관의 기운으로 기르고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게다가 시간에 乙목이 좋아하는 丙화상관까지 투출되어 자신의 지식을 말로 풀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일지 巳화상관에서 투출된 丙화상관으로 자신이 원하는 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직업에 인연한다.
시지에 子수 인성이 강한 상관의 기운을 조절하기 때문에 자신의 학문이 말로 표현되어 나가는 것을 조절하는 능력을 갖춘 능력있는 선생님이다.
술토정재는 토로서의 작용력이 약하고 유금의 여기가 넘어와 관성으로서 세력이 더 강하기 때문에 학원강사보다는 학교선생님이 되었다.
만약 학원강사를 했다면 스타강사가 되었을 것이다.

ㅇ乙己ㅇ
丑亥卯ㅇ
건록격으로 관성의 기운이 약해도 공직이나 직장조직에 인연하는데 월간에 편재를 올려 재물의 속성을 배제할 수 없다.
乙목은 수인성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십이운성 기운이 사지에 놓여 이미 자신은 충분한 인성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乙목은 화식상으로 자신의 인성을 밖으로 드러내는 것을 더 반긴다.
乙亥일주가 일지에 놓인 亥수정인으로 卯목을 밀어주니 건록의 기운이 더 강해져 공직에 인연할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인성을 식상으로 표현하는 것에 능하고 목의 속성으로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었다.
하지만 월간의 편재의 영향을 벗어날 수 없어 결국 재물 보상이 더 큰 학원강사로 일을 하게된다.
하지만 시간에 丑중辛금의 관성을 무시할 수 없어 공무원 학원에 강사로 재직한다.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조인 사주의 특징  (0) 2023.07.08
남자의 사랑을 받는 여자사주  (0) 2023.07.06
연예인 사주의 특징  (0) 2023.07.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