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乙목이 申금을 볼 때

천간/을

by 삶의등대 2023. 6. 28. 19:21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정관이 천을귀인으로 작용해 상당한 명예와 권력을 얻거나 권력을 가진 조직이나 사람과 인연한다.
지지에 있는 정관은 현실적인 명예나 권력으로 작용하고 중앙이 아닌 지방에서 실질적인 권력을 행사할 수 있는 조직이라 볼 수 있다.

申금정관의 환경에서 태지에 놓이니 관의 보호를 받는 모습이다.

식재가 병지, 목욕지에 놓여 기운이 안정되지 못하고 약한편이라 자신이 원하는 일을 과감하게 추진하기 쉽지 않고 자기 사업을 하더라도 굴곡이 심하다.

관성의 기운이 록왕으로 직장조직 생활에서 번영,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편인이 사지에 놓여 어느 정도의 식상적인 활동이 가능한데 사업을 하더라도 큰 조직과 인연한 대리점, 체인점 형태를 유지하면 큰 재물은 얻지 못하더라도 안정된 형태의 경제활동은 할 수 있다.

壬수정인이 장생으로 학문적인 활동으로 많은 기대를 받는다.
천을귀인 申금정관 속에 있는 壬수정인으로 학교나 직장조직에 인연하더라도 명성이나 규모가 누구나 들으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이름이 있는 조직이다.

2. 申금정관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申금정관이 있는 경우

천을귀인 정관으로 큰 명예와 권력을 누렸던 조상인연이다.
지지에 있는 정관으로 실질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지방유지였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 申금정관이 일지와 유정하게 연결되면 일간도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월지에 申금정관이 있는 경우

천을귀인 부모의 인연으로 국가조직이나 큰 기업에 인연한 부모의 혜택이 크다.
申금정관 속에 있는 壬수정인이 장생하는  모습은 학문적인 열정이 강하고 반듯하고 이름있는 학교, 직장과 인연하는데 지지에 있어 중앙보다는 지방에 있는 것과 인연할 가능성이 높다.

- 시지에 申금정관이 있는 경우

甲乙ㅇㅇ
申ㅇㅇㅇ
甲申시로 甲목겁재가 천을귀인의 역할을 한다.
시주에 겁재는 도둑놈같은 자식, 후배, 부하직원이 천을귀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명예나 권력을 가진 자식, 후배가 자신도 편관의 환경에 놓여 절지의 상황에서 힘들어 하면서 나를 보호해 준다.
申금의 환경에서 절지에 놓인 겁재가 힘든 환경에서 일간을 보호해 준다니 기특하네...

3. 운의 적용

운에서 申금정관을 만나다는 것은 직장조직 생활을 하고 있다면 승진으로 인해 권력과 명예가 높아진다.
申중壬수 정인이 장생하니 부동산, 문서, 자격의 번영과 발전도 이루어질 수 있다.

장사나 사업을 하는 경우는 큰 조직과 인연하여 사업의 규모도 커지고 인허가권, 특허권같은 문서의 발전도 이루어지는데 아울러 경제적 보상도 이루어진다.

여자는 아주 좋은 짝을 이루는데 천을귀인 정관이 지지에 자리하고 있어 실속까지 갖춘 남편과 인연한다.

4. 결론

천을귀인 정관으로 특별히 나쁜 점을 찾기 힘들 정도로 긍정적인 작용이 많다.
승진이나 문서, 개인적인 사업에서도 아주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육친문제도 긍정적이며 여자의 경우는 배우자 인연도 아주 좋다.

물론 팔자에 관성의 세력이 아주 강한 경우에는 부정적인 작용도 하지만 그 외엔 특별히 우려할만한 상황이 없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乙목이 戌토를 볼 때  (0) 2023.06.29
乙목이 酉금을 볼 때  (0) 2023.06.28
乙목이 未토를 볼 때  (0) 2023.06.28
乙목이 午화를 볼 때  (0) 2023.06.28
乙목이 巳화를 볼 때  (1) 2023.06.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