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살 - 고초살, 불확실한 미래

12운성, 12산살/관대, 월살

by 삶의등대 2023. 7. 23. 14:12

본문

1. 월살의 개념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나아가려는 기질이다.
미래가 불안정한 청소년기의 시절로 의욕만 앞선 무모함이 고통을 안겨줄 수도 있다.
육체적는 성숙한 청년이지만 정신적은 아직 미숙한 단계로 자기 주장만 내세우는 아집과 고집이 대단하다.

일을 추진함에 있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 자짓하면 도덕적,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게 된다.
무엇보다도 일의 진행 과정에서 발생되는 무법적, 탈법적인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지 않고 대상을 시기하고 질투해서 적대적인 관계를 많이 형성한다.

용기와 박력이 대단해 일단 목표가 주어지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추진한다.
어려운 난관에 부딪혀도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긍정적인 면도 대단하다.
하지만 아직은 용기와 박력에 비해 요령과 모사가 부족해 실속이 부족한 속빈 강정의 모습이다.

2. 월살의 십성별 작용


- 비겁이 월살

자기 주장이 강하고 이해심이 부족해서 형제간에도 시기와 질투가 심하다.
이기주의적인 성향으로 형제, 친구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다.

- 식상이 월살

총명한 두뇌와 지나친 자신감으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 심한 경우 불법, 탈법을 저지를 수 있다.

- 재성이 월살

재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많은 부를 축적하지만 만족할 줄 모르는 성향 때문에 결국은 재산을 탕진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오로지 한 방이면 해결된다는 마인드로 차곡차곡 재물을 축적하기는 힘든 스타일이다.

- 관성이 월살

강한 권력성으로 군.검.경, 의료, 금융계통의 직업에 인연한다.
확고한 신념과 저돌적인 추진력으로 직장조직 내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아 진급도 잘된다.
하지만 강한 고집과 편협한 사고로 상사들과 마찰을 빚을 수 있어 이직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 인성이 월살

학문에 대한 열정은 강하지만 자기 신념이 강해  자신이 배운 학문외에는 잘 수용하지 않는다.
이런 것이 잘 못 발현되어 중간에 학업을 포기하는 경우도 더러있지만 확고한 자기 신념이 후대에서 인정받는 경우도 많다.








'12운성, 12산살 > 관대, 월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대 - 질풍노도의 시기  (3) 2023.07.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