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乙목이 寅목을 볼 때

천간/을

by 삶의등대 2023. 6. 26. 17:47

본문

1. 십성 및 12운성

겁재지만 분탈이 심하진 않다.
오히려 근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등라계갑의 모습이다.
하지만 무조건 寅목이 희생만 하는 모습은 아니라 겁재의 분탈도 발생한다

제왕지의 강한 기운으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식상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丙화상관이 장생으로 을목은 오히려 丁화식신보다 식신적인 역할이 강한 丙화를 더 좋아한다.
금관성이 절태지에 놓여 반듯한 직장과 인연하기 어렵다.
제왕으로 자신의 기운이 강해진 가운데 丙화상관이 장생으로 활발한 활동력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일을 벌린다.
戊토정재가 장생의 금전의 융통성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현실상황은 寅목겁재에 의한 재성의 분탈로 현금유동성이 좋지 못하다.
이것이 寅목겁재의 폐해인가 보다.

2. 寅목겁재의 위치에 따른 해석

- 년지에 寅목겁재가 있는 경우

寅목의 환경에서 상관생재의 활동이 활발해서 재물번영이 있었던 조상의 인연이다.
하지만 겁재의 작용으로 인해 크게 몰락한 경험도 있는 집안이다.

어린시절 비겁의 환경이라는 것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친구가 많다는 점에서 성장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 월지에 寅목겁재가 있는 경우

관성이 절태지에 놓이고 상관과 정재가 장생인 환경으로 직장조직의 생활보다는 개인적인 일을 하는 환경이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겁재의 재물분탈이 이루어져 경제적 성장과 번영은 장담할 수 없다.

- 시지에 寅목겁재가 있는 경우

戊乙ㅇㅇ
寅ㅇㅇㅇ
戊寅시가 되는데 시간의 戊토정재는 말년에 보험혜택이나 연금자신 등 고정적인 재물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이다.
시의 겁재는 자식이나 아랫사람인데 寅목겁재가 戊토정재를 장생시키는 모습으로 내 재물을 분탈해서 장생시킨다는 것은 보험자산이나 연금을 부풀려 준다는 것인가?
펀드매니저한테 일임해야 하나?
아무튼 내 재물을 분탈하는 자식이 재물을 장생시키고 일간을 제왕시킨다는 것은 특별히 나쁜 모습은 아니다.

3. 운의 적용

寅목겁재를 운에서 만나면 丙화상관과 戊토정재를 장생시켜 상관생재하는 유통, 마케팅을 하는 사람은 발전, 번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하지만 겁재의 재물 분탈은 어쩔 수 없이 감당해야되는 부분이라 홍보비나 물류관리비의 지출은 감안해야 된다.
관성이 절태지고 인성이 목욕으로 기운이 약하고 안정되지 않아 취직이나 승진에서 누락될 수 있다.
만일 직장조직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새로운 일에 가담하는데 상관이 장생으로 언변을 활용한 교육, 영업, 홍보와 관련된 일에 인연하지만 寅목겁재의 영향으로 수익의 일정부분은 집기를 구입하거나 홍보비로 지출하게 되는데 무리한 홍보마케팅으로 현금 융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4. 결론

丙화상관과 寅목정재를 장생시켜 상관생재의 활동을 할 수 있는 단초는 제공하지만 寅목겁재에 의한 분탈은 부담으로 작용될 수밖에 없다.
丑토의 억눌린 환경에서 벗어나 활동력이 크게 상승하는 시기로 의욕이 너무 앞서다보면 실수가 따르게 되니 주위에 자문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 시기다.

'천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乙목이 巳화를 볼 때  (1) 2023.06.27
乙목이 辰토를 볼 때  (0) 2023.06.27
乙목이 丑토를 볼 때  (0) 2023.06.26
乙목이 子수를 볼 때  (1) 2023.06.25
乙목의 작용  (1) 2023.06.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