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오행의 특징

오행/화

by 삶의등대 2023. 6. 12. 11:57

본문


* 화오행의 키워드


청년, 여름, 낮, 남쪽, 2, 7, 성장, 표현, 확산, 밝음, 예절, 명량, 빛, 인기, 꽃을 피우다, 화려함, 활동적, 분주함, 불을 밝히는 문명, 불은 변화가 빠르다, 열정, 보여준다, 유명한 것, 소문이 잘나는 것, 밝게 드러나는 성품, 옆으로 벌어지는 기운.
정신, 시력, 심장, 소장

* 화오행의 직업

언론방송, 연예, 정보통신, 홍보, 예술, 화공, 화학섬유, 약품, 기자, 발명, 디자인, 화장품, 예식장, 이.미용, 사진관, 조명, 극장, 안경, 천문기상. (ㄴ,ㄷ,ㄹ,ㅌ)


* 화의 성질

목으로 쭉 뻗어나가던 에너지가 화에 의해서 사방팔방으로 퍼져나간다.
싹이 트고 줄기로만 존재하는 목의 상태일 때는 뭔지 모르다가 꽃이 피는 순간 알게된다.
화의 모습에 이르렀을 때 진짜 모습이 나온다.

화는 확장, 팽창운동을 하는데 이 시기에 꽃이 활짝 펴서 벌과 나비에 의해서 다른 개체랑 만남이 일어난다.
화의 단계는 생식이 가능한 청년기로 화의 에너지는 팽창되고 확장되어 점점 커지는 에너지로서 많은 개체에 영향력을 끼친다.

사주에 화가 많고 목이 없는 사람들은 채워지지는 않아 속은 텅 비어 있고 겉으로만 계속 커지니 타인에게는 화려해보이지만 정작 자신은 공허하다.

* 사주에 화가 많은 경우

당장 내가 처한 상황, 내가 하는 일만 쫓아가는 세속적 논리가 강하다.
화토가 무리지어 있는 사람은 특별한 계획없이 상황에 맞춰서 가는데 직업을 갖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공부를 하고 노력하는게 아니라 상황이 닥치면 맞춰서 간다.

화려함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해 명량, 쾌활하며 다소 성급한 기질이 있다.
그러면서도 항상 예의를 중시하고 명예를 추구한다.
화기는 위로 올라가려는 성향으로 상부가 발달해서 어깨가 벌어지고 하체가 부실한다.
정치인, 사업가, 방송인 등의 직업에 인연하는 경우가 많고 화가 많으면 금이 약해져서 폐, 대장이 약하다.
화가 너무 많으면 토가 메말라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는데 화일주 여자의 경우 화가 많으면 토식상이 제 기능을 할 수 없어 자식생산이 힘들다.

화는 섞임을 조장하는데 화가 많으면 분별이 잘되지 않는데 이 때 금이 개입되면 일정부분 분별하는 것이 가능하다.

화는 빛과 열인데 토가 없으면 빛과 열을 보존할 수 없다.
토가 없어 빛이 멀리까지 가면 나의 존재를 판단하기 힘들다.
내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될지 알 수 없다.

그렇다고 토가 너무 많아도 화의 빛이 묻히기 때문에 화는 쓰는 조건이 까다롭다.
토를 쓸 때는 적당히 목과 금이 발달해야 되는데 그렇지 않으면 무슨 일을 해야 만족할지를 알지 못해 방황할 수 있다.

화가 순수한 화로 존재할 때는 자신도 모르기 때문에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화로서의 쓰임을 있으려면 다른 오행의 개입이 있어야 된다.
이렇게 적절한 개입이 없으면 화의 쓰임을 제대로 하지 못해 세월이 흘러서 의미없는 인생이라 후회할 수 있다.

*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 활동력이 떨어지고 소극적, 음성적, 사회적 성취가 더디다.
- 엉겨붙는 응결작용이 강해져 종양성 질환과 우울증이 많이 발생한다.
- 화가 없으면 금도 유용성을 잃어버리는데 화가 없으면 금도 동시에 관찰해야 된다.
- 화가 없는 토는 세력이 약하다.
- 음의 기운으로 채워져 남자의 경우 말이 없고 경제적으로 여러방면에서 실속이 있다.


화는 심장으로 쭉 뻗어 가던 목의 에너지를 팽창시키는 작용을 하는게 화다.
목생화가 잘되면 심혈관이 튼튼하고 혈액순환도 잘된다.

부족한 화에너지를 보충하는 방법은 운동이다.
땀을 흘릴 정도의 격렬한 운동을 할 때 심장이 팔딱팔딱 뛰면서 온몸에 혈액을 공급한다.
혈관도 팽창시키고 팽창시킨 길을 따라서 온몸 구석구석 확장시킨다.

술을 마시는 것도 화를 보충하는 것으로 운동을 하거나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잘 섞인다.


댓글 영역